김희겸 행안부 차관, 인천 동구 예방접종센터 방문

김용환 기자 | 기사입력 2021/04/16 [18:38]

김희겸 행안부 차관, 인천 동구 예방접종센터 방문

김용환 기자 | 입력 : 2021/04/16 [18:38]


[청솔뉴스=김용환 기자] 김희겸 행정안전부 차관(행안부 재난안전관리본부장)이 코로나19 백신접종 이틀째인 16일, 동구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를 방문했다.

이날 방문은 김 차관을 비롯하여 백완근 인천시 건강체육국장, 홍득표 동구 부구청장, 안영미 동구보건소장 등과 함께 송림체육관에 설치된 예방접종센터 곳곳을 살펴보고, 코로나19 백신 접종 추진상황을 확인했다.

접종센터 현장 점검을 마친 김 차관은 동구 예방접종센터 관계자들과 함께 예방접종센터의 효율적 운영관리 및 지원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한편, 동구는 지난 15일부터 7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화이자 백신 접종을 본격적으로 시작하였고, 오는 21일까지 1차 백신을 동별로 순차 접종할 계획이며 추후 백신 수급 상황에 따라 접종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 차관은 "백신 접종이 조속한 시일 내에 완료되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하며, “백신 접종이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행정안전부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구 관계자는 “어르신들의 교통편의를 지원하고자 수송차량 2대를 제공하고 있고, 만일의 상황을 대비하여 군, 경찰, 소방사, 응급구조사등 인력과 구급차등을 상시 배치하여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영상
[포토] 밀양의 힐링존 '위양지'...이팝 꽃 만발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