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 청소년 봉사단, ‘사랑의 도마 만들기’

임하나 기자 | 기사입력 2019/10/21 [11:44]

금산 청소년 봉사단, ‘사랑의 도마 만들기’

임하나 기자 | 입력 : 2019/10/21 [11:44]

[청솔뉴스PINENEWS=임하나 기자] 금산청소년미래센터 청소년 봉사단은 1019일 남일면 초현1리 경로당을 찾아 어르신들과 함께 도마 만들기를 하며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활동은 금성면, 군북면에 이은 세 번째 마을 봉사 프로젝트로 청소년 봉사단과 남일면 어르신 50여명이 참석했다.

 

어르신과 청소년이 한 팀이 돼 사랑의 도마 만들기를 진행하며 서로간의 따뜻한 대화를 통해 세대 간의 벽을 허물고 마음을 잇는 소통의 장을 만들었다.

 

프로그램은 나무가 가지는 장수 의미 알기 도마에 어르신 이름 새겨 드리기 도마 샌딩 및 오일 작업 미참석한 어르신 댁에 도마 전달하기 등 건강과 소통에 의미를 두고 직접 여쭈어 보고 찾아가며 함께 만들어 가는데 중점을 뒀다.

 

도마만들기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동네에는 학생들이 없어 보기가 힘든데 직접 찾아와 내 이름이 새겨진 멋진 도마도 함께 만들고 친손녀처럼 즐거운 시간을 보내줘서 기뻤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군 관계자는 동네 한 바퀴 청소년 봉사단의 활동은 마을과 함께 하는 따뜻한 공동체, 사람 중심의 건강한 변화를 토대로 지역에서의 청소년들의 역량과 활동이 기대 된다.”고 말했다.

 

 

 

▲     © 청솔뉴스 PINENEWS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충남 많이 본 기사
Subquery returns more than 1 row
select uid,name,title,section,section_k,count+(select read_count from news_report where news_report.news_uid = ins_news.uid) as count from ins_news where (section='sc5' and wdate > 1571825249 ) order by count DESC,uid DESC LIMIT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