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인삼축제, 알뜰 쇼핑 즐기기

임하나 기자 | 기사입력 2019/09/20 [12:31]

금산인삼축제, 알뜰 쇼핑 즐기기

임하나 기자 | 입력 : 2019/09/20 [12:31]

[청솔뉴스PINENEWS=임하나 기자] 오곡백과가 풍성한 계절, 갓 수확한 고려인삼의 건강한 기운이 넘치는 금산인삼축제로 떠나보자.

 

38회 금산인삼축제(927~106)에는 가족의 건강을 채울 수 있는 다양한 장터가 열려있다.

 

 

▲     © 청솔뉴스 PINENEWS


 

건강한 지식도 얻고 부모와 친지, 부부, 자녀 등 누구에게나 최고의 선물인 금산인삼약초제품도 저렴하게 구입한다면 감동은 두 배다.

 

금산군수가 제조시설을 허가하고 품질을 보증하는 금홍‘G마크제품이 전시된 국제인삼교역관은 33개 인삼가공제조업체가 생산한 다양한 인삼약초제품들을 38개 홍보 부스에서 전시 판매한다.

 

1500여 인삼약초 전문점포가 밀집된 인삼약초시장도 알뜰쇼핑의 명소다수삼시장, 인삼쇼핑센터, 국제인삼시장, 수삼랜드, 수삼센타, 금산인삼약령시장 등 인삼약초 관련 시장이 눈 뗄 수 없이 늘어서 있다.

 

 

▲     © 청솔뉴스 PINENEWS



국내 수삼의 70% 이상이 이곳에서 유통되며 전국 인삼약초 상인을 대상으로 도매를 겸업하기 때문에 시중 가 보다 낮은 가격으로 인삼약초 건강제품을 만날 수 있다.

 

축제기간에는 기업체 및 제품마다 차이가 있지만 보통 20%~50% 할인된 가격으로 쇼핑할 수 있.

 

인삼시장 주변에 자연적으로 형성된 전통재래시장에선 금산의 또다른 특산물을 만날 수 있다.

 

산림면적이 70% 이상인 고산지역의 자연산 버섯(송이, 능이, 싸리 등)을 비롯한 각종 약초, 고추, 마늘, , 채소 등 직접 농사짓거나 채취한 산물을 들고나온 어르신들이 시골장의 인심과 정취가 여전함을 느끼게 한다.

 

별미인 인삼튀김과 인삼막걸리를 곁들여 잠시 쉬어간다면 이곳 전통시장만의 색다른 맛과 멋에 취해 마음도 풍성해질 것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