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미래발전 원동력 위한 정책자문 분과회의 개최

시책 추진방향, 계획, 기대효과 등 검토 및 논의

윤여금 기자 | 기사입력 2019/08/30 [21:49]

예산군 미래발전 원동력 위한 정책자문 분과회의 개최

시책 추진방향, 계획, 기대효과 등 검토 및 논의

윤여금 기자 | 입력 : 2019/08/30 [21:49]

                                           ▲   ⓒ청솔뉴스 PINENEWS


[청솔뉴스 PINENEWS=윤여금 기자] 예산군은 8월 29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정책자문위원과 부서장, 팀장, 업무 담당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정책자문 분과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정책자문 분과회의는 ‘산업형 관광도시’ 성장기반 구축과 미래발전의 새로운 원동력을 만들고자 참신한 정책을 발굴해 군정에 반영하기 위한 것이다. 군은 이날 회의에 앞서 8월 21일까지 군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발전, 특화산업 육성 등 2020년에 새롭게 추진할 시책을 수집했다.


이를 위해 각 실과에서는 군의 미래 발전을 위한 부서별 캐치프레이즈 구호와 신규시책, 미래세대를 위한
대규모 사업인 중장기시책, 인구증가시책 등을 발굴했다.


이날 분과회의에서는 각 실과에서 발굴한 시책의 추진방향과 추진계획을 점검하고 사업비 확보방안과 기대효과를 적극 검토하는 등 군 발전을 위한 구체적인 논의가 이뤄졌다.


회의에서 나온 안건과 자문의견 등은 2차 수정과 취합을 거쳐 9월 17일 열리는 2020 시책구상보고회에 최종적으로 보고돼 2020년 예산 편성과 함께 2020년 주요업무로 추진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정책자문 분과회의를 통해 군의 중장기 시책에 대한 생산적인 논의가 이뤄졌다” 며 “앞으로도 군이 산업형 관광도시로 발전하는 미래 전략과 참신한 정책 발굴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