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안전한 우리 마을 만드는 ‘빛으로 봉사단’ 발대식 개최

어두운 시골길 등에 LED 태양열 가로등 설치

윤여금 기자 | 기사입력 2019/08/28 [11:04]

예산군 안전한 우리 마을 만드는 ‘빛으로 봉사단’ 발대식 개최

어두운 시골길 등에 LED 태양열 가로등 설치

윤여금 기자 | 입력 : 2019/08/28 [11:04]

                                          ▲   ⓒ청솔뉴스 PINENEWS


[청솔뉴스 PINENEWS=윤여금 기자] 예산군은 8월 27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안전한 우리 마을을 만들기 위한 ‘빛으로 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빛으로 봉사단은 예산군자원봉사센터의 11개 읍.면 거점센터를 중심으로 마을주민의 봉사 참여로 안전한 마을 만들기에 기여하는 자원봉사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구성됐다.
 

봉사단은 어두운 시골길이나 골목길에 소형 LED 태양열 가로등을 설치해 주민들이 안전하게 다닐 수 있도록 하는 사업을 주로 하게 된다. 봉사단원으로 마을을 잘 아는 65세 이상 어르신들이 함께 참여해 큰 의미를 갖는다.

이번 사업으로 주민과 어르신, 장애인, 아동 등 취약계층이 다니기 어려운 어두운 관내 마을길 150곳에 LED 태양열 가로등이 설치될 계획이다.


이번 발대식은 본격적인 사업 시작에 앞서 ‘빛으로 봉사단’ 구성원으로써 자부심과 보람을 느끼며 살기 좋은 예산 만들기에 동참하는 분위기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정낙규 센터장은 “안전한 우리 마을 빛으로라는 사업을 통해 지역의 어르신 및 취약계층 주민들이 조금이라도 안전하게 다닐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안전한 예산을 만들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며 “사업이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