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공식 홈페이지, 5년 만에 ‘새단장’!

서비스가 한 눈에 보이는 디자인 개편, 모바일 접근성 향상 등 눈에 띄어

윤여금 기자 | 기사입력 2020/10/14 [16:09]

홍성군 공식 홈페이지, 5년 만에 ‘새단장’!

서비스가 한 눈에 보이는 디자인 개편, 모바일 접근성 향상 등 눈에 띄어

윤여금 기자 | 입력 : 2020/10/14 [16:09]

[청솔뉴스=윤여금 기자] 최근 국가균형발전위 충남혁신도시 지정이 통과되며 환황해권의 중심도시로 부상하고 있는 충남도청 소재지 홍성군이 5년 만에 공식 홈페이지 새 단장에 나서며 군민과의 소통을 넓혀 나간다고 14일 밝혔다.

홍성군은 현재 대표 홈페이지와 문화관광 등 28개로 산재되어 있는 군 관련 인터넷 홈페이지를 연말까지 통·폐합하는 전면 재구축 사업을 진행한다.

먼저 군은 기존 사용하던 디자인을 벗어나 다양한 서비스를 손쉽게 볼 수 있도록 접근성·편리성에 초점을 맞춘다. 모든 홈페이지가 기능적 측면을 향상시킨 반응형 웹페이지로 변신해 모바일, 태블릿, 노트북 등 어떠한 환경에서도 PC환경과 같은 내용을 볼 수 있게 된다.

또한 전자정부 표준프레임 등의 웹 기술 도입과 웹 접근성, 호환성 지침을 준수하는 것은 물론 홍성군의 각 직속기관, 사업소, 읍·면별 홈페이지를 각각 찾아들어가는 불편함을 없애기 위해 대표 홈페이지 첫 화면 상단에 위치한 [전체보기]를 통하여 바로 들어갈 수 있도록 변경된 점이 특징이다.

홍성군 관계자는 “지난 12일 간부회의, 13일 의회 정책보고회에 중간보고회를 실시했으며, 보고회 결과를 토대로 홈페이지의 콘텐츠, 구성도에 반영하고 향후 취약점, 보안진단을 중앙에 검토 받아 12월 초 군민들에게 서비스를 공개코자 한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영상
금산군 부리면 가을걷이
1/6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