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농촌여성 대상 ‘정리수납’ 교육 실시

베이킹소다 활용한 만능티슈 만들기 실습 등

윤여금 기자 | 기사입력 2019/08/12 [08:33]

예산군 농촌여성 대상 ‘정리수납’ 교육 실시

베이킹소다 활용한 만능티슈 만들기 실습 등

윤여금 기자 | 입력 : 2019/08/12 [08:33]

 

                                         ▲   ⓒ청솔뉴스 PINENEWS

 

[청솔뉴스 PINENEWS=윤여금 기자] 예산군농업기술센터는 2019년 8월 8일 신양면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농촌여성 30여명을 대상으로 정리수납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한국정리수납전문가협회 (유초해) 강사를 초빙해 주방용품, 소품, 식기수납 요령과 주방위생관리로 우리 집 건강찾기, 만능티슈 만들기 실습 등으로 진행됐다.
 

정리수납 교육은 3회에 걸쳐 실시되며 이 날 교육 외에도 ▶옷장, 서랍장, 침구 정리수납 방법 및 옷개기 요령 ▶아이스팩 방향제 만들기 ▶음식물 쓰레기 처리요령 ▶냉장고 위생관리 ▶냉장·냉동실 수납방법 ▶천연세탁세제 만들기 등을 진행해 깔끔하고 위생적인 가정환경 조성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베이킹소다와 주방세제, 식초를 활용해 만든 만능티슈는 기름에 찌든 때를 손쉽게 제거하고 몸이나 환경에 유해하지 않아 인기를 끌었다.


농업기술센터는 8월 5일부터 7일까지 대술면과 대흥면에서도 농촌여성 각 30여명을 대상으로 정리수납 교육을 추진해 큰 호응을 얻었다.


대술면 이인우 교육생은 “이번 교육을 통해 정리정돈 방법에 대해 자세히 배울 수 있었다” 며 “실천을 통해 쾌적한 가정환경을 만들고 이웃에게도 알려주고 싶다.” 고 말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생활개선회 활성화를 위해 추진한 이번 교육을 바탕으로 더 많은 농촌여성이 지역 여성리더로 거듭나길 바란다.” 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