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여성친화도시 조성 위한 ‘성별영향평가 컨설팅’

군정 전반 성 평등 실현 위한 노력 지속

윤여금 기자 | 기사입력 2019/07/26 [16:15]

예산군 여성친화도시 조성 위한 ‘성별영향평가 컨설팅’

군정 전반 성 평등 실현 위한 노력 지속

윤여금 기자 | 입력 : 2019/07/26 [16:15]

                              ▲   Ⓒ청솔뉴스 PINENEWS


<청솔뉴스 PINENEWS=윤여금 기자> 예산군은 각종 사업 수립 및 시행 과정에서 성 평등에 미칠 영향을 평가해 개선안을 도출하는 성별영향평가 체계를 재확립하고 적극적으로 추진하는 등 군정 전반의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군은 7월 26일 충남성별영향센터  컨설턴트(윤금이) 등 3명을 초청해 군에서 추진하는 23개 과제 사업 담
당자들을 대상으로 성별영향평가 대면컨설팅과 전산교육을 실시했다.


2019년 3월에는 충남성별영향센터와 함께 성평등 실현을 위한 추진전략을 협의하고 4월에는 부서장 간담회를 개최했다.


2019년 5월에는 전 부서가 공약·안전·일자리지원 등 사업을 대상으로 성별영향평가위원회를 통해 성별에 따른 특성과 요구, 고정관념에 대한 파악이 필요한 사업 등을 심의했다.


예산군의회에서도 2018년부터 성별영향평가 및 여성친화도시 교육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2019년 5월 임원정규 강사를 초빙해 성별영향평가, 각종 조례, 각 부서 사업에서 여성친화 관점을 반영할 수 있도록 간담회를 추진했다.


각 부서에서 조례를 제·개정할 때도 여성 참여를 강화하기 위해 의견수렴 회의를 열고 전문가 컨설팅을 강화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예산군의 모든 정책이 성인지 관점에서 올바르게 반영되고 다양한 계층이 골고루 수혜를 받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충남 많이 본 기사
Subquery returns more than 1 row
select uid,name,title,section,section_k,count+(select read_count from news_report where news_report.news_uid = ins_news.uid) as count from ins_news where (section='sc5' and wdate > 1571826206 ) order by count DESC,uid DESC LIMIT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