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워크숍

우리 지역애와 소속감 높여

윤여금 기자 | 기사입력 2019/06/29 [17:37]

예산군,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워크숍

우리 지역애와 소속감 높여

윤여금 기자 | 입력 : 2019/06/29 [17:37]

               ▲ Ⓒ청솔뉴스 PINENEWS

 

<청솔뉴스 PINENEWS=윤여금 기자> 예산군은 2019년 26일  일원에서 ‘ 예산군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청년 네트워크 및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워크숍은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으로 민간기업에서 근무하고 있는 청년37명을 대상으로 지역에 대한 자긍심과 소속감을 갖고 서로 소통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실시됐다. 예당호 출렁다리, 황새공원, 대흥슬로시티, 추사고택 등 주요 문화유적지와 마을기업 견학, 간담회, 특강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이란 지역의 현장을 가장 잘 이해하고 있는 지방자치단체가 지역 청년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한 사업을 만들어 운영할 수 있도록 행정안전부가 2018년부터 2021년까지 총 7만 명 이상의 청년들에게 지원하는 국가보조사업이다.

 

예산군은 2018년 8월부터 사업을 시작, 현재 30개 기업에 37명의 청년을 모집·선발해 추진하고 있다.


워크숍에 참여한 한 청년은 “ 워크숍을 통해 일상에서의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서로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돼 좋았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청년들 간 소통의 자리를 마련하고 청년들의 의견을 수렴해 취업 연계 지원 및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