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안전부 5월 8일-21일 빅데이터 전문가모집

유준선 기자 | 기사입력 2019/05/08 [10:50]

행정안전부 5월 8일-21일 빅데이터 전문가모집

유준선 기자 | 입력 : 2019/05/08 [10:50]

 

<청솔뉴스 PINENEWS =유준선 기자>행정안전부는 58일부터 21일까지 공공분야 빅데이터 전문가 양성을 위한 일경험 청년인재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데이터 관련 분야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빅데이터 분석기술 및 프로젝트 기반 실습 등 2개월간의 전문교육과 함께 취업지원 컨설팅도 지원된다.

 

또한, 행정·공공기관에서 4개월 또는 6개월까지 실무경험 기회를 제공하여 프로그램을 마친 참가자들이 바로 현장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실무형 데이터 인재로 양성해 나갈 예정이다.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아 데이터의 중요성이 나날이 강조되고 있으며 세계 주요국가에서는 이에 발맞춰 데이터 관련 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우리나라도 향후 3년간 빅데이터 플랫폼 10개소, 빅데이터 센터 100개소가 설립될 예정이며, 공공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혁신 추진사례가 확대되어 데이터 전문인력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한편, 공공·민간분야 직원채용 시 경험이 있는 경력직을 선호함에 따라 데이터 전문가의 꿈을 키우고 있는 청년들이 관련 직무를 경험하고 경력을 쌓을 기회가 제한적인 것이 현실이다.

 

이에 행정안전부는 공공 빅데이터 청년인턴십사업을 통하여 빅데이터 분석이 필요한 행정·공공기관에는 데이터 전문교육을 받은 인력을 지원하고 데이터 전문가의 꿈을 키우는 청년들에게는 경력을 개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