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건강한 농촌체험으로 떠나보세요!

- 농업기술센터, 코로나19에 지친 시민을 위한 농촌체험 프로그램 홍보

배재용 기자 | 기사입력 2020/05/20 [18:22]

천안시, 건강한 농촌체험으로 떠나보세요!

- 농업기술센터, 코로나19에 지친 시민을 위한 농촌체험 프로그램 홍보

배재용 기자 | 입력 : 2020/05/20 [18:22]

[청솔뉴스 PINENEWS=배재용 기자] 천안시농업기술센터(소장 강성수)가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인해 무기력해진 시민들을 대상으로 자연과 함께 힐링하는 ‘농촌체험’ 홍보에 나섰다.

천안지역에는 ▲건강한 먹거리가 있는 식생활체험 ▲농촌의 역사와 문화를 일깨울 수 있는 전통문화체험 ▲곤충과 함께하는 교감체험 ▲텃밭과 식물을 활용한 치유원예체험 ▲낙농체험 등 다양한 농촌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각 농촌체험농장은 일찍이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방역수칙 준수 및 체험시설 안점점검을 했으며, 체험활동에서 발생하는 안전사고 대비를 위한 보험을 가입하는 등 체험객 맞이 준비를 마쳤다.

자세한 농장 안내는 천안시청 홈페이지(문화관광)를 참고하거나, 천안시농업기술센터(☎521-2916)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농촌체험 외에도 천안시농업기술센터는 올해 ▲어린이농촌체험교실▲중·고등항생 농업진로체험학습 ▲도시민 농촌가치공감체험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 코로나19의 안정화와 학교운영이 정상화되면 본격적으로 프로그램을 확대 추진할 계획이다.

강성수 소장은 “코로나19로 지친 마음을 자연과 농촌에서 치유받을 수 있는 다양한 농촌체험농장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며 “가족과 함께하는 농촌체험여행을 적극 추천하고 침체된 농촌을 활성화 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영상
금산, 행운의 자색 아카시아 만개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