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온누리 예산놀이터 개소

- 맘카페, 장난감도서관, 돌봄·놀이프로그램 운영 -

배재용 기자 | 기사입력 2020/05/18 [18:47]

예산군, 온누리 예산놀이터 개소

- 맘카페, 장난감도서관, 돌봄·놀이프로그램 운영 -

배재용 기자 | 입력 : 2020/05/18 [18:47]

[청솔뉴스 PINENEWS=배재용 기자] 예산군은 지난 14일 예산군 예산읍 천변로 161번길 16에 위치한 온누리예산놀이터에서 황선봉 군수, 이승구 군의회 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관식을 개최했다.

군은 지난 2017년 인구감소지역 통합공모지역으로 선정됨에 따라 국비 10억원, 도비 2억원을 지원받았으며, 약 28억원을 투자해 건축 연면적 553.78㎡규모에 1층에는 온누리카페, 조리실, 유아학습실, 2층에는 장난감도서관이 자리한 온누리 예산놀이터를 건립했다.

온누리 예산놀이터는 5월 18일부터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할 예정이며, 코로나19의 확산방지를 위해 온누리 카페와 장난감도서관만 우선 운영하고 추후 상황에 따라 조리실과 유아학습실을 점진적으로 운영해나갈 방침이다.

1층에 자리한 온누리 카페에서는 식음료와 지역 특산물을 판매하고 조리실은 이유식, 간식 등을 만들어 먹을 수 있도록 개방하며, 유아학습터는 문화 및 돌봄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건물 앞마당에서는 무박캠핑, 벼룩시장, 전래놀이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2층의 장난감도서관은 영유아를 키우는 부모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하게 된다.

예아모 협동조합에서 운영하는 1층 온누리카페, 조리실, 유아학습실은 월요일부터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하며, 2층 장난감도서관은 월요일부터 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아울러 온누리카페, 조리실, 유아학습실의 경우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관하며, 장난감도서관은 토요일, 일요일과 공휴일에 휴관한다.



군 관계자는 “관내 많은 아이들과 부모님들이 온누리 예산놀이터에 편하게 방문해 휴식의 시간을 보내시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아이 낳아 키우기 좋은 예산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상하고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영상
금산, 행운의 자색 아카시아 만개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