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순수시민운동 '행복한 세종 만들기 운동본부' 창립총회 열어

권시연 기자 | 기사입력 2019/04/03 [18:06]

세종시 순수시민운동 '행복한 세종 만들기 운동본부' 창립총회 열어

권시연 기자 | 입력 : 2019/04/03 [18:06]

 

▲     © 청솔뉴스 PINENEWS



<청솔뉴스 PINENEWS=권시연 기자> '행복한 세종만들기 운동본부' 창립총회가 지난 2일 세종시 고운동 복합커뮤니센터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행복한 세종 만들기 운동본부'는, 세종시 시민들이 주인이 되어 보다 행복한 삶을 영위하고 세종시를 모든 면에서 명품 도시로 만들기 위해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만든 순수 시민운동 모임이다.

 

이날 총회에서는 설립취지문 낭독, 정관 승인, 대표 이사 선임, 사업계획 및 방향 등이 소개됐다.

 

총회 결과 우성진 대표이사와 조남형 사무총장이 선임됐다. 우성진 대표이사는 "행복한 세종만들기 운동본부는 지난  수년동안 ‘스마일 도시 세종을 만들기 위한 캠페인 활동’ 등을 전개해 시민들에게 운동본부의 존재를 알리며 주위로부터 많은 응원과 격려를 받았다. 앞으로 좀 더 다양한 사업을 체계적이고 효과적으로 전개하기 위해서는 운동본부의 체계를 재정립 할 필요성이 제기되어, 새로운 도약을 위한 새출발을 추진하게 됐다"며 "행복한 세종만들기 운동본부는 세종시민들이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더불어 세종시민이라는 보람과 자부심을 스스로 느낄수 있도록 끊임없이 전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행복한 세종만들기 운동본부'는 앞으로 △행복한 도시 세종을 만들기 위한 캠페인 활동 △공동체 문화 형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 추진 및 지원 활동 △청소년 공동체 발굴 및 교류와 참여 활동 △건전한 문화 보급 및 각종 사회 봉사 활동 △각종 교육 및 자격과정 지원사업 등을 시작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