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최초 ‘마을농업행정도우미’ 운영

- 면사무소에 배치 후 농업인 사업신청 지원…내달 8일까지 접수 -

권시연 기자 | 기사입력 2019/12/31 [07:33]

전국 최초 ‘마을농업행정도우미’ 운영

- 면사무소에 배치 후 농업인 사업신청 지원…내달 8일까지 접수 -

권시연 기자 | 입력 : 2019/12/31 [07:33]

[청솔뉴스 PINENEWS=권시연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는 쌀직불금 등 농업관련 사업신청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마을농업행정도우미’를 다음 달 8일까지 모집한다.

‘농정도우미’는 세종시의회 차성호 의원이 발의해 지난 12월 16일 제정된 ‘세종특별자치시 마을농업행정도우미 운영에 관한 조례’에 따라 전국 최초로 시행하는 제도다.

이 제도의 목적은 농업인구의 고령화로 각종 농업사업 신청에 어려움을 겪는 농업인에게 농업행정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있다.

시장은 신청자 중 농업과 관련된 분야에서 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사람을 1년동안 농정도우미로 지정, 운영한다.

이번에 선발하는 인원은 3명으로 1월 중순까지 지정절차를 마친 후 1월 하순부터 시범적으로 3개 읍면에서 근무하게 된다.

이들은 농업관련 사업신청서 등 민원서류 작성, 농업보조금 신청, 농지원부 작성 등 농업인이 어렵게 느끼는 서류작성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홍영 농업축산과장은 “농정도우미와 같이 사업비는 많이 들지 않지만 농업인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소확행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서 추진해 나갈 것”이라며 “2020년에는 시범사업으로 추진해 사업성과를 지켜본 후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영상
산수화처럼 아름다운 대둔산 용문골 칠성봉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