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 진산초 뮤지컬 '잊지 않겠습니다'...가슴 뭉클

'3.1운동 100주년 국민참여 인증 사업'에 선정돼

청솔뉴스 PINENEWS | 기사입력 2019/12/21 [08:13]

금산군 진산초 뮤지컬 '잊지 않겠습니다'...가슴 뭉클

'3.1운동 100주년 국민참여 인증 사업'에 선정돼

청솔뉴스 PINENEWS | 입력 : 2019/12/21 [08:13]

 

▲     © 청솔뉴스 PINENEWS

 

 

[청솔뉴스 PINENEWS=편집국] 진산초등학교(교장 김효영) 뮤지컬 동아리는 올해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맞아 제21회 충남 학생 연극뮤지컬 공연발표회에 참여했다. 뮤지컬 제목은 〈잊지 않겠습니다(부제: 3.1절 그날을 기억하며)〉이다.

 

진산초 뮤지컬은 금산군 4개교 공연발표에서 1등을 차지해 이번 무대에 올랐다. 이에 따라 대통령직속 3.1 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100주년 기념사업 추진위원회로부터 국민참여 인증사업에 선정됐다. 진산초가 충청남도교육청 예술문화학교 지원사업인 뮤지컬동아리를 운영해 온지 7년 만의 성과다.

 

뮤지컬은 인사동 태화관에서 대한독립을 외쳤던 학생운동가 정재용 열사와 독립운동을 자신의 고향 천안에서 독립운동을 전파했던 유관순 열사의 이야기이다. 현 시대 어린 학생들이 공부하며 알아가는 액자구조 형식의 뮤지컬로 관람객에게 가슴 뭉클한 애국심을 선사했다.
 
한 관람객은 “우리나라의 미래인 아이들이 나라의 독립을 위해 목숨을 바친 그 분들을 기억하며 노래를 부르는 모습에 눈물이 솟았다"며 "아이들임에도 수준 높은 뮤지컬을 선보여 매우 놀랐다. 좋은 추억을 만들기 위해 수고해주신 진산초 뮤지컬 동아리 학생들과 진산초 관계자들에게 감사드린다"고 소감했다.

 

진산초 뮤지컬 동아리 담당교사는 "앞으로도 지역과 소통하고 이웃에게 큰 감동을 주는 무대를 이어 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영상
경북 경산의 관광명소 '반곡지'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