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 인삼약초특화농공단지, 기업유치 증가

임하나 기자 | 기사입력 2019/11/14 [10:41]

금산군 인삼약초특화농공단지, 기업유치 증가

임하나 기자 | 입력 : 2019/11/14 [10:41]

[청솔뉴스PINENEWS=임하나 기자] 금산군은 민선7기 문정우 금산군수의 공약사항인 친환경 우량기업 유치를 위해 임기 1년 동안 수도권 등을 돌며 기업유치에 노력한 결과 인삼약초특화농공단지의 분양률 73%를 달성 했다.

 

문정우 금산군수는 1112일 인삼약초특화농공단지 분양 활성화를 위해 추진했던 사면보강공사 사업현장과 친환경 우량기업 신축공사현장을 둘러보고 현장행정을 실시했다.

 

 

▲     © 청솔뉴스 PINENEWS



이날 현장에서 준공된 지 5년 동안 산업시설용지 전체 68,629.8중 분양률이 15%에 그쳤던 인삼약초특화농공단지의 지형적인 문제점을 확인하고, 기업들이 입주 할 수 있는 환경조성 일환으로 추진하는 사면보강공사의 필요성과 농공단지 조성 당시 현재의 문제점을 해결하지 못한 것에 대한 아쉬움을 공유했다.

 

입주기업체별 공사 진행상황을 둘러보며 가장 먼저 사업부지에 둥지를 튼 경방신약주식회사 신축공사현장을 방문하여 공사 및 사업주 관계자로부터 공사 진행상황과 제조시설설치 공정에 대한 설명 청취와 함께 공사현장을 확인했다.

 

문정우 군수는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안전사고 예방과 건실한 공사가 될 수 있도록 부탁한다.”고 당부하고 유치기업이 안정적으로 정착하여 일자리 창출은 물론 지역농산물 소비촉진 등으로 기업과 농민이 상생발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